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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4
배송/반품/교환
상품을 반품할 때, 제가 이용하는 택배로 보내도 되나요?
-
A :
상품을 반품할
때,
제가 이용하는 택배로 보내도 되나요?
[판매자가 이용하는 택배사를 통해 반송]
-판매자는 원활한 반품 진행을 위해 자신이 이용 중인 배송업체를 통해 상품을
반품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.
-판매자와 협의 없이 다른 배송업체로 반품하는 경우 반송처리될 수
있으며,
이때 추가 발생된 배송비는
고객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.
-구매자는 판매자가 이용 중인 배송업체로 반품 수거 요청을 하시면
운송장 번호만으로 쉽게
반품 신청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.
-만약 판매자와 협의하여 다른 배송업체로 반품을 하는 경우,
반품 주소지를 직접 확인하여
발송하셔야 하는 번거로움이
있습니다.
-보다 빠른 반품 처리를 위해 판매자가 이용 중인 배송업체를 통해 반송
바랍니다.
-
13
배송/반품/교환
반품할 때,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죠?
-
A :
반품할
때,
배송비는 누가 부담하죠?
[귀책사유에 따라 배송비 부담]
-상품을 반품하는 경우,
반품 원인을 제공한 측에서 초기 배송비와 반품 배송비를
부담합니다.
-구매자 사유로 반품 시 (무료배송인 경우:
반품 배송비+초기 배송비 부담)
-구매자 사유로 반품 시 (선결제한 경우:
반품 배송비 부담)
-구매자 사유로 반품 시 (착불 결제한 경우:
반품 배송비 부담)
-판매자 사유로 반품은 오배송,
파손 배송,
상품 상세정보와 실제 상품 불일치로 인한
반품은
판매자가
반품 배송비를 부담하며,
결제금액 전액 환불 처리됩니다.
-
12
배송/반품/교환
구매확정 후 반품(교환)을 하고 싶어요.
-
A :
구매확정 후
반품(교환)을 하고 싶어요.
[구매확정 후 반품이나 교환 시 판매자와 협의]
-구매확정이란,
상품을 구매하겠다는 고객의 최종 구매의사
표현입니다.
-구매확정 이후에는 판매자에게 결제 대금이 정산되어 거래가 종료되기
때문에,
반품(또는 교환)을 원하신다면 판매자와 협의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.
-만약 판매자와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상품을 발송하시면 처리 불가할 수
있습니다.
-
11
배송/반품/교환
상품을 교환하고 싶어요.
-
A :
상품을 교환하고
싶어요.
[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교환 신청 후 판매자와 협의]
-교환할 상품 발송 시,
아이디/ 연락처/ 교환 사유 메모를 동봉해 주시면 빠른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.
-마이피시 고객센터와 연락이 어려운 경우,
주문한 상품 페이지 하단에 상품 Q&A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주문 제작 상품,
훼손된 상품의 경우 교환이 거부될 수
있으니,
확인 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맞교환 가능 여부는 마이피시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.
-
10
배송/반품/교환
도서 산간지역 추가 배송비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?
-
A :
도서
산간지역 추가 배송비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?
[배송비는 상품별로 상이]
-산간
,
도서지역 배송을 위한 추가 비용은 각 상품의 판매자가
정하고 있습니다
.
-
9
배송/반품/교환
배송지에 사람이 없는데 어떻게 하죠?
-
A :
배송지에
사람이 없는데 어떻게 하죠?
[택배사 및 담당기사와 연락 후 수령 가능 곳으로 변경]
-
택배로 배송되는 상품은 수령하는 날짜 및 시간을 지정하기
어렵습니다.
-
배송지에 사람이 없을 경우,
배송업체 또는 담당 배송기사에게 연락하여
대리 수령이
가능한 곳으로 배송지를 설정 바랍니다
-
-
A :
배송 관련
용어정리
[크게 6단계로 구분 가능]
1.집하 처리 :
판매자가 배송업체로 상품을 전달한
상태
2.간선 상차 :
터미널 간 화물을 운반하는 대형차량에 상품을 올린
상태
3.간선 하차 :
지역 터미널로 이동되어 대형차량에서 상품을 내린
상태
4.셔틀상 차 :
배송 영업소로 이동하는 차량에 상품을 올린
상태
5.배송 출발 :
배송 영업소에서 배송기사가 상품을 가지고 배송지로 출발한
상태
6.배송 완료 :
배송기사가 수취인에게 상품을 전달한
상태
-
7
배송/반품/교환
배송사고 책임여부가 어떻게 되나요?
-
A :
배송사고
책임 여부가 어떻게 되나요?
[배송사고의 종류에는 상품의 파손,
분실,
오배송,
반송]
-배송사의 책임:
배송 도중 상품이 파손,
분실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
-판매자의 책임:
상품 배송 전,
이미 상품에 이상이 발생되었다고 판단되는
경우
포장이 부실하여 배송 중 상품이 파손,
분실되었다고 판단되는
경우
-구매자의 책임:
수취인 불명(이름,
전화,
주소지)으로 잘못 배송되었거나,
수취인 장기 부재로 반송된
경우
파손사고 접수 시,
수령 당시의 포장 및 상품의 상태를 전혀 보존하지 않아
확인이 어려운 경우
-
6
배송/반품/교환
무료배송 상품을 주문하였는데, 택배사에서 배송비를 요구합니다.
-
A :
무료배송 상품을
주문하였는데,
택배사에서 배송비를 요구합니다.
[마이페이지/
주문 상품 상세페이지/
배송비 정보 확인]
-상품에 따라서 지역별로 배송비가 달라지거나 부피와 무게에 따라 배송비가 추가로
청구될 수 있습니다.
-추가 배송비 부담에 대한 내용은 주문하신 상품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
가능합니다.
-배송비가 '무료'인 상품으로 추가 배송비 부담이 없음에도 택배사에 배송비를
지불하셨다면,
환불받을 계좌번호 확인
후 판매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판매자의 배송비 환불 거부 행위 발생 시 고객센터로
문의 바랍니다.
-
5
배송/반품/교환
주문한 상품의 배송지 및 받는 사람을 변경하고 싶어요.
-
A :
주문한
상품의 배송지 및 받는 사람을 변경하고 싶어요.
[주문 조회/
입금 전 상품 클릭/
배송지변경 버튼]
-상품 주문 및 결제 후 입금전 중에서만 배송지 및 받는 사람을 변경을 할 수
있습니다.
-배송지 및 받는 사람의 변경 전 판매자와 연락 후 수정하시길
바랍니다.
-배송 중 정보를 변경할 시,
배송비를 추가로 부담해야 할 수
있습니다.(각 배송사마다 규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.)
-
4
배송/반품/교환
주문한 상품의 배송이 지연되고 있어요.
-
A :
주문한 상품의 배송이
지연되고 있어요.
[상품에 따라 3~5일 영업일 소요]
-상품의 배송은 배송 방법과 수령 지역 및 택배사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
있습니다
.-대부분의 경우 판매자가 결제를 확인한 날로부터 3~5
영업일 이내에 상품을 발송하고
있습니다.
-영업일 이내에 상품 발송 내역이나 판매자가 연락되지 않는다면
Q&A
또는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.
-
3
배송/반품/교환
주문한 상품이 언제 도착할지 알고 싶어요.
-
A :
주문한
상품이 언제 도착할지 알고 싶어요.
[주문처리 현황/ 배송중 페이지]
-배송 중인 상품일 경우 주문처리 현황->
배송 중/ 구매 결정 요망 페이지에서 배송조회를 합니다.
-배송상태를 확인 후 담당 배송업체 및 담당 배송기사 연락처 확인 후
문자,
전화 등으로 문의합니다.
-부피가 큰 상품이나 제작,
조립 등의 일반적인 배송으로 힘든 물품의 경우 판매자에게
문의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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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/반품/교환
주문자와 다른 이름으로 입금해도 되나요?
-
A :
주문자와
다른 이름으로 입금해도 되나요?
[상품 배송 및 수령이 지연]
-
주문하신 분과 입금하신 분의 이름이 다르면 확인 절차가
필요합니다.
-
확인 절차에 의한 상품 발송 및 수령이 늦어질 수
있습니다.
-
주문하신 분과 입금자명을 꼭 동일한 이름으로
부탁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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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/반품/교환
주문 현황 및 배송 현황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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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 :
주문현황 및
배송현황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?
[마이페이지 /
주문처리현황 페이지에서 확인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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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이피시방닷컴 홈페이지 우측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
클릭하여 주문처리 주문현황에서
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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입금전:
구매자가 입금하기전의 상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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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준비중: 판매자가 상품발송 준비하고있는 상태
-
배송중: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하는 상태, 순서로 나의 주문현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